부산여자대학교 입학안내 로고타입
메뉴전체 목록보기

편입생 모집

홈 > 입학안내 > 전공심화과정(학점은행제) > 편입생 모집

모집학과 및 인원

모집학과, 모집인원을 나타낸 표입니다.
모집학과 학제 주야 모집인원 연락처(051)
2학년 3학년
아동복지보육과 2년 6 850-3036
2
유아미술전공 3년 2 3 850-3077
유아체육무용전공 3년 7 5 850-3261
유아음악전공 3년 3 2 850-3203
유아문헌정보전공 3년 1 2 850-3046
유아영어전공 3년 7 3 850-3069
항공운항과 3년 4 2 850-3050
호텔리어전공 2년 6 850-3042
카지노딜러전공 2년 8 850-3219
바리스타전공 2년 2 850-3285
웨딩플래너전공 2년 1 850-3040
호텔외식조리전공 2년 3 850-3043
호텔제과제빵전공 2년 6 850-3218
보건행정과 2년 10 850-3256
사회복지전공 2년 5 850-3052
청소년가족복지전공 2년 4 850-3084
미용과 2년 6 850-3034
83 17

주)1. 편입학 모집인원은 본교 재입학 인원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전형일정

전형일정을 나타낸 표입니다.
구 분 일 시 장 소
원서접수 2018. 1. 8(월) ~ 2. 2(금) 편입원서는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능
- 방문접수: 본교 입학홍보처
- 우편접수: (47228)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진남로 506 부산여자대학교 입학홍보처 귀중
- 우편접수 시 발송인 부분에 반드시 “편입학 지원 서류재중” 기재 요망(마감일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함)
합격자발표 2018. 2. 9(금) 14시예정 우리대학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
합격자등록 2018. 2. 19(월) ~ 2. 22(목) 본교 사무처



지원자격

전형일정을 나타낸 표입니다.
구 분 지원 자격
2학년
1학기
편입
국내·외 대학 출신 ① 전문대학에서 1학년(2개 학기)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이수한 자 중 제적(자퇴) 후 1년 이상 경과자 (2017년 3월 1일 이전에 제적 또는 자퇴한 자)
②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③ 4년제 대학교(사이버대학, 산업대 등 포함)에서 1학년(2개 학기)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이수한 자
④ 기타 법령에 의하여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학점은행제 학습자
(시간제 등록생)
①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취득한 학점이 35학점 이상인 자
3학년
1학기
편입
국내·외 대학 출신 ① 전문대학에서 2학년(4개 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 중 제적(자퇴) 후 1년 이상 경과자 (2017년 3월 1일 이전에 제적 또는 자퇴한 자)
②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③ 4년제 대학교(사이버대학, 산업대 등 포함)에서 2학년(4개 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
④ 기타 법령에 의하여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학점은행제 학습자
(시간제 등록생)
①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취득한 학점이 70학점 이상인 자



전형방법

  • 지원자의 성적순으로 모집인원 만큼 합격자를 선발하며 등록 포기자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후보자의 성적순으로 추가합격자를 선발함
  • 전적 대학교 성적반영 방법 : 전적 대학교 성적 중 총 백분위 점수를 활용함(최초 제출된 서류로 성적을 평가하여 선발함)
  • 동점자 처리기준 - 1순위 : 유사전공자, 2순위 : 연장자



제출서류

전형일정을 나타낸 표입니다.
구 분 제출서류
공통사항 2018학년도 부산여자대학교 편입학 원서1부 (※서식 1)
2학년
1학기
편입
국내대학 출신 ① 전적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증명서 1부
② 전적 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
외국대학 출신 ① 학력(교육과정)인정 확인서 1부(※ 서식 2)
② 전적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증명서 1부
③ 전적 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
④ 전적 대학교 학력인정확인서 1부
※ 한국어 서류가 아닐 경우 관련 서류를 모두 한글로 번역·공증하여 각 1부씩 별도 제출
학점은행제 학습자
(시간제 등록생)
① 학점인정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② 성적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3학년
1학기
편입
국내대학 출신 ① 전적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증명서 1부
② 전적 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
외국대학 출신 ① 학력(교육과정)인정 확인서 1부(※ 서식 2)
② 전적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증명서 1부
③ 전적 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
④ 전적 대학교 학력인정확인서 1부
※ 한국어 서류가 아닐 경우 관련 서류를 모두 한글로 번역·공증하여 각 1부씩 별도 제출
학점은행제 학습자
(시간제 등록생)
① 학점인정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② 성적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수료학기가 지원학기보다 초과되는 경우 수료학기까지의 성적을 인정하며, 최대 학점 인정은 학칙 에 정한 바에 따름
※ 입학서류 제출기간 내 서류미제출 시 입학사정대상에서 제외함
※ 외국인의 경우 “졸업증명서”, “재적 또는 수료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은 아포스티유 확인서(또는 영사 확인서)를 필히 확인을 받고 한국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 받은 한글 번역본을 첨부해야 합니다.




지원방법

  • 전적 대학교 졸업 학과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함
  • 전적 대학교에서 이수한 교과내용에 따라 학과에서 심의하여 부과되는 교양 및 전공 교과목을 이수하여야 하며 이는 졸업이수 학점에 포함됨
  • 전적 대학교 학과가 편입학과와 동일학과 또는 유사학과가 아닌 경우 수업연한 내에 교과구분별(전공, 교양 등) 졸업에 필요한 이수학점을 취득하지 못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추가로 등록하여 학점을 취득하여야 졸업할 수 있음



원서접수시 유의사항

  • 방문 접수 시 유의사항
    • 원서는 흑색 펜으로 작성하여야 함
    • 원서접수 전 원서의 기재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수정액은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내용에 두 줄을 긋고 정정내용을 기재하고 본인의 서명 또는 도장으로 날인하여야 함
  • 우편(팩스) 접수 시 유의사항
    • 원서는 흑색 펜으로 작성하여야 함
    • 원서접수 전에 원서의 기재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수정액은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내용에 두 줄을 긋고 정정내용을 기재하고 본인의 서명 또는 도장으로 날인하여야 함
    • 서류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지원자 유의사항

  • 합격 후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은 자는 합격을 취소함
  • 제출된 서류에 대해 허위사실 기재, 위변조,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발견되는 자는 합격 및 편입학을 취소함
  • 본 대학에 합격한 자는 다른 대학과 이중학적을 보유할 수 없으며, 추후 학력조회를 통해 이중학적으로 밝혀질 경우 제적 처리함
  • 전적 대학교 이수학점에 대한 편입전공의 인정학점은 편입 해당학과의 판정에 의하며, 개인별 전적 대학교에서 이수한 과목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음. 또한 인정학점에 따라 수업연한 내에 교과구분별(전공, 교양 등) 졸업에 필요한 이수학점을 취득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로 등록하여 학점을 취득하여야 졸업할 수 있음
  • 편입학생은 입학 첫 학기 휴학이 불가함. 단, 질병휴학(4주 이상) 제외
  • 국가장학금이 승인 상태라도 편입학 학생의 경우 등록금 고지서에 감면이 반영되지 않음
  • 최종 지급은 3월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대학으로 장학금이 입금된 이후에 처리됨
  • 학자금대출의 경우 등록금 납부 전에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을 신청해야 하며, 국가장학금이 등록금에서 감면되지 않으므로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경우 학자금대출 신청은 필수, 추후 국가장학금은 학자금대출상환금으로 한국장학재단에서 자동 상환 처리됨



지원자 특전

  • 입학자 전원 전형료 면제, 입학금 면제
  • 지원자 중 대학 졸업자(4년제대학 2학년(70학점)이상 수료자 포함)에게는 매학기 수업료 20%를 졸업시까지 면제(단, 직전학기 백분율 점수 70점 이상시 지급)
  • 성적 우수 장학, 교육자, 국가유공자, 자매, 기초생활 장학 등 일반학생에게 적용되는 장학금과 동일하게 적용함



합격자 유의사항

  • 합격자 명단 및 제반 공지사항은 본교 입학안내홈페이지에 공고 및 개별 통보함
  • 합격자 중 등록 후 환불을 해야 할 경우 2018년 2월 28일(수)까지 환불을 신청하여야 전액환불이 가능하며 이후부터는 신청기간에 따라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등록금의 일부가 공제될 수도 있음



문의처

  • 입학관련 문의 : 입학홍보처(051-850-3221~3), 편입학 실시 학과사무실
  • 등록 및 환불관련 문의 : 사무처(051-850-3025~6), 각 학과사무실
  •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통학버스 문의 : 학생지원팀(051-850-3015~6), 각 학과사무실
  • 수강신청 및 수업, 전과, 휴학, 복학 관련 문의 : 교무지원팀(051-850-3008~11), 각 학과사무실
  • 취업관련 문의 : 취업·창업지원센터(051-850-3235, 3127), 각 학과사무실
  • 기숙사관련 문의 : 혜지생활관(1호관: 850-3270, 2호관: 850-3253, 3호관: 850-3251, 4호관: 850-3252, 5호관: 7850-3245, 6호관: 850-3214)



편입학 지원 서식 다운로드

  • 1.편입학 원서 입학원서 다운로드
  • 2.편입학 학력(교육과정)인정 확인서(해당자만) 입학원서 다운로드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진남로 506 부산여자대학교   TEL 051-852-0081~5   FAX 051-867-4705
Copyright (C) 2015 By Busan Women's Colleg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