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로 이동 메뉴리스트출력

당당한 아름다움을 꿈꾸다!

빛나는 여성가치를 실현시키는 영남 유일의 여자대학교

혜지생활관

  • 혜지2,4,5호관 051-850-3253 / 혜지1,3,6호관 051-850-3214
  • 홈페이지

운영목표

학생들의 면학분위기조성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제반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예절과 성실, 준법정신의 생활화를 통해 사회 적응능력증진을 목표로 한다.

운영방침

  • 사생들의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을 주 과제로 삼는다.
  • 사생들의 정서생활과 취미활동을 위해 제반 시설을 갖추고 원만한 학교 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 사내질서를 문란케 하는 행동에 대한 엄격한 벌점구제와 선행이나 모범적 행동에 대한 상점 제도로 모든 사생의 안정되고 편안한 생활을 도모한다.

주요사업추진계획

주요사업추진계획
사업명 추진사업내용 실시기간
Open House 입사기간 중 내부 공개 2월, 8월 입사시
사생면담 사생개인면담 3~5월, 9~11월
사생만족도조사 설문지조사 6월, 12월
기숙사방역 방역 연 6회
기숙사 정비 및 환경미화 대청소, 정비 7~8월, 12월~1월

기숙사 규정

주요사업추진계획
제1조(목적) 이 규정은 기숙을 원하는 학생들이 질서 있는 공동생활을 영위하기 위하여 지켜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2조(명칭) 기숙사는 부산여자대학교 혜지생활관(이하 ‘생활관’이라 한다)이라 한다.
제3조(설치) 생활관의 운영 및 관생지도를 위하여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제4조(구성) 위원회의 위원은 학생처장, 사무처장, 입학홍보처장, 혜지생활관 사감 2명(관장 포함)으로 구성하며, 위원장은 혜지생활관장으로 한다.
제5조(임기) 위원장 및 위원의 임기는 당해 보직 기간으로 한다.
제6조(회의)
  1. 1

    위원장은 위원회의 회의를 소집하며 그 의장이 된다.

  2. 2

    위원회의 회의는 재적위원의 과반수 출석으로 성립하고 출석위원의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7조(기능)

위원회는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1. 1

    생활관 규정의 제정 및 개폐에 관한 사항

  2. 2

    생활관 관생 수칙에 관한 사항

  3. 3

    생활관의 예산 및 결산에 관한 사항

  4. 4

    관생 납부금 징수에 관한 사항

  5. 5

    기타 생활관 운영에 관한 사항

제8조(입사 및 퇴사)
  1. 1

    생활관에 입사하고자 하는 자는 입사 신청기간 중에 인터넷 접수로 신청한다.

  2. 2

    입사 시 개인정보동의서(보호자), 증명사진을 제출한다.

  3. 3

    입사 시에는 관리비를 정한 날짜에 납입해야 한다.

  4. 4

    학기 중 퇴사 시 환불은 제14조와 같다.

  5. 5

    방학 중 신청자는 타당한 사유가 있어야 하며 관리비는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별도로 납부한다.

  6. 6

    입사 배정인원 선발 비율은 다음과 같다. 총 수용가능 인원 대비 신입생 50%, 2학년 40% 그리고 3학년 4학년 10% (선발인원 미달 시 부산지역 학생도 신청가능)

  7. 7

    입사 시 퇴사 청소비 2만원을 납부한다.

제9조(사실배정)
  1. 1

    배정된 방은 사생들 간의 합의에 의하여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2. 2

    다인실의 경우 빈자리가 생길 시 필요에 따라 방 이동할 수 있다.

제10조(일과시간)

사생은 다음 각 호의 일과시간을 지켜야 한다.

  1. 1

    출입통제 - 23:00 ~ 05:30

  2. 2

    사실점검 - 생활관 내 질서유지 및 안전관리를 위해 사전 통보 후 점검을 시행할 수 있다. 다만, 비상상황 등의 경우에는 사생이 사실에 없어도 점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점검 사실을 사후에 통보한다.

  3. 3

    병원 진료 등으로 불가피하게 입실하지 못할 경우 05:30 이후 입실한다.

제12조(외부인의 제한) 사생은 외부인을 생활관 내에 대동할 수 없고 타관에 출입할 수 없다.
제13조(금지행위)

사생은 생활관내에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다.

  1. 1

    각 방에서의 헤어드라이어, 스탠드, 노트북 이외의 전기제품 사용 또는 취사행위

  2. 2

    외부인을 생활관 내에서 숙식시키는 행위

  3. 3

    타인 명의의 우편물 수취개봉 행위

  4. 4

    시설물의 임의이동, 변형, 손상, 파괴행위

  5. 5

    낙서, 부착물 첨부, 광고물의 무단전시 및 배포행위

  6. 6

    절도행위,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7. 7

    무단외박행위

  8. 8

    세탁실 외에서의 세탁행위

  9. 9

    도박, 음주, 흡연(전자담배), 폭행행위

  10. 10

    애완동물 동반 출입행위

  11. 11

    기타 생활관 내의 질서를 문란케 하는 행위

  12. 12

    출입통제시스템 사용에 위배되는 행위

제14조(환불)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다.

  1. 1

    중도퇴사 시 환불 - 자진 퇴사 시 납부금의 반환은 공식입사 시작일 1일전까지는 전액 환불하며, 입사이후의 환불은 공식 입사일로부터 12주차까지 관리비의 10%를 공제한 후 잔여 일수에 대해 환불한다. (16주/1학기)

  2. 2

    강제퇴사 시 환불 - 생활관 규정, 수칙 위반에 의해 강제퇴사 시 공식 입사일로부터 12주 차까지 관리비의 30%를 공제한 후 잔여 일수에 대해 환불한다. (16주/1학기)

  3. 3

    정산금 지급 - 퇴사 시 환불 정산금은 퇴사 종료일로부터 30일 내에 보호자의 계좌로 환불한다.

제15조(외출, 외박) 평일(월~목요일)의 외박은 원칙적으로 허용하지 않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부모님이 행정실로 외박 신청을 해야 하며, 근무시간 내에 전화, 문자 가능, 사감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제16조(우편물 수취)
  1. 1

    생활관으로 도착한 우편물은 본인이 수취하며, 특수우편물은 학생증과 인장을 지참, 본인임을 확인받은 후 수령한다.

  2. 2

    생활관으로 도착한 택배는 본인이 수취의 책임을 진다.

제18조(상담) 사생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사감에게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제19조(화기 및 청소) 사생은 각자 실내의 화기단속과 청소의 책임을 진다.
제20조(세탁) 세탁실, 샤워실 및 휴게실의 사용은 기숙사에서 정해진 시간을 엄수하여야 한다.
제21조(변상) 사생은 시설물이나 기물을 훼손 혹은 분실하였을 때에는 이를 원상태로 변상해야 한다. 열쇠 수령 시 보증금을 납부하고 반납 시에 환불받는다.
제22조(보고 및 건의)
  1. 1

    생활관 내의 시설물이나 비품 등 물품의 파손 또는 고장이 있을 때는 행정실 근무자에게 신고한다.

  2. 2

    도난, 상해, 기타 보고나 습득물은 반드시 관리자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3. 3

    사생의 의사나 건의사항은 관리자에게 건의한다.

제23조(생활예절)
  1. 1

    사생은 바르고 고운 말씨를 쓸 것이며, 생활관내에서는 언제나 정숙해야 하며 자신의 언행이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 된다.

  2. 2

    식사, 수업 및 다른 일로 생활관 밖으로 나갈 때는 언제나 단정한 복장을 해야 한다.

제24조(벌칙)

사감은 벌점을 받은 사생에 대하여 다음의 처분을 할 수 있으며, 벌점기준은 별표와 같다.

  1. 1

    경고처분 : 벌점이 8점인 경우

  2. 2

    퇴사처분 : 1회 범칙행위라도 그 벌점이 10점 이상에 해당될 경우

  3. 3

    재입사 불가: 한 학기동안 받은 벌점이 6점 이상일 경우 재입사 불가

  4. 4

    벌점이월: 한 학기에 받은 벌점을 차감하지 않을 시 다음 학기로 이월

제25조(평가 및 개선) 혜지생활관에 관한 평가는 년2회 실시하며, 그 결과를 차년도 운영에서 환류하여야 한다..
부칙
본 규정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상벌기준표(2023년 기준)

벌점 기준 벌점
1. 사내에서의 취사행위 10 (강제퇴사)
2. 외부인을 사내에 숙식시키는 행위 8
3. 절도행위
4. 출입통제시스템 사용에 위배되는 행위(벌점차감 불가) 5
5. 사내에서 음주, 도박, 흡연(2회 적발 시 강제퇴사), 폭행, 화재유발행위자
6. 무단외박행위자 3
7. 사내 기물 및 시설물의 이동, 손상 및 파괴행위자
8. 사내에 전기포트, 버너, 전기장판(반입 시 졸업 시점에 반환), 향초, 전기밥솥 등 화기 위험물 반입자
9. 외부인 무단 대동 입실자, 타관 출입자
10. 배정된 사실을 임의로 변경한 자 2
11. 사내에서 헤어드라이기, 손선풍기, 스탠드 외의 전자제품 사용자
12. 소란 또는 소동을 일으키는 자
13. 1인 지문사용으로 2인 동반 출입시 모두에게 벌점부과
14. 세탁실 이외에서의 세탁행위자
15. 사생실 정리정돈, 청소 불이행자 1
16. 공동 생활공간 사용 이후 미소등자
17. 기타 지시사항 불이행자
※ 8점 누적시 학과, 학부모님께 통보
※ 10점 누적시 퇴사 조치함
※ 타 사생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 시 관장의 재량으로 퇴사 조치함

업무분장

[ 혜지생활관 | 관장 ] 전혜정 교수

850-3214

 

[ 혜지생활관 | 사감 ] 주임정 선생

850-3214

 

[ 혜지생활관 ] 김경선 선생

850-3253

[ 혜지생활관 ] 조정리 선생

850-3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