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소식

HOME > 대학소식
 
  간호학과 제9회 나이팅게일선서식
김태영 15
2021-11-08


간호학과 제9회 나이팅게일선서식

간호학과는 930() 오후 2시 다촌문화관 전시실에서 제9Untact 나이팅게일선서식을 개최하였다. 학생들은 생명의 존엄성과 핵심간호역량 함양을 위해 임상으로 나가기 전 예비간호사로서 나이팅게일 여사의 정신을 기리며 간호 윤리와 원칙을 맹세하는 촛불의식으로 매년 2학년을 대상으로 나이팅게일선서식을 개최하고 있다. 2021년도에는 코로나19 시대에 맞추어 랜선으로 촛불을 밝혔으며, 나이팅게일선서식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이날 선서식에는 간호학과 2학년 185명이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였으며, 올해는 코로나 19상황으로 인해 간호학과 교수들과 재학생 대표들만 대면으로 참석하였고, 나머지 선서생들은 비대면(온라인)으로 참여하였다. 정영우 총장과 황지원 부산광역시 간호사회 회장, 총동창회 동문들과 학부모님들은 영상을 통해 선서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또한 건강유지증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성과 핵심간호역량을 갖춘 글로벌 창의간호인재양성을 위해 부산고려병원(이숙희 사무국장)과 세웅병원(주인숙 간호부장)에서 후원하는 장학금 및 간호학과 지정 발전기금 장학금 전달식이 이어졌으며, 선서생 4명이 대표로 어울림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이에 간호학과(김경남 학과장)에서는 "부산여자대학교 간호학과는 2021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을 받은 쾌거를 바탕으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현장실무 대처능력을 갖춘 간호사를 양성하는 부산지역 최고의 간호학과로 발전할 것"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이전글 :부산외국어대학교 교육협력간담회 
 다음글 :‘제2회 창의융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