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소식

HOME > 대학소식
 
  부산새마을동아리연합회 발대식 참가
김태영 13
2022-05-02


부산새마을동아리연합회 발대식 참가

 

지난 27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새마을운동 제창 52주년을 기념하는 ‘제12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서 부산시내 10개 대학과 함께 [부산새마을동아리연합회 창립 발대식]에 동반 참가하였다.

 

부산시새마을회(회장 제종모) 주최로 열린 이번 부산새마을동아리엽합회 창립 발대식에는박형준 부산시장, 염홍철 새마을운동중앙회장 등 내빈과 10개 새마을동아리대학이 참석하였고 우리대학에서는 장보권 산학협력처장, 김순경 새마을동아리 지도교수, 부산여대새마을동아리 집행부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주요 행사내용은 새마을의 날 기념식, 식전공연, 위촉장수여, 기수입장식, 창립선언문 낭독, 퍼포먼스 등 이다.

 

부산새마을동아리연합회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젊고 다양한 MZ새마을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영구(young-舊)잇기’의 세대보완을 이루고자 하며 전국에서 최초로 결성되었다는데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참여대학으로는 가톨릭대, 경남정보대, 대동대, 동명대, 동서대, 동주대, 동아대, 동의대, 부산여대, 신라대 등 부산지역 10개 대학에서 대학생 43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소속 대학생들은 탄소중립실천 등 환경운동, 교육봉사, 나눔과 돌봄을 위한 공동체운동 등 지역 사회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장보권 산학협력처장은 우리학교가 정기적으로 학교 인근지역 중심의 클린캠퍼스 봉사활동과 겨울철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매년 실천해 오고 있지만, 이번 새마을동아리연합회 참가를 통해서 탄소중립 현장강의 활동 및 해외봉사활동 참여, 복지사각지대 돕기 등 공동체 운동 현장활동, 재능기부를 활용한 나눔문화운동,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나무심기 및 탄소 에너지 줄이기 홍보활동 등 지역사회와 해외봉사에 보탬이 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으로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LINC 3.0 사업’선정...“친환경 산학연협력 생태계 구축” 
 다음글 :동래구청과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