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소식

HOME > 대학소식
 
  2019년 제 1기 후진학선도형 평생직업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김태영 129
2019-12-13


2019년 제 1후진학선도형 평생직업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우리대학은 지난 12일 ‘2019학년도 제 1기 부산직업교육거점센터 평생직업교육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Ⅲ유형(후진학선도형)의 일환으로 부산에서는 부산여자대학교, 동주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 등 3개 대학이 컨소시움을 이뤄 부산직업교육거점센터를 설립하고 다양한 성인학습자들의 취업과 창업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부산여자대학교에서는 ‘티테라피스트 양성과정’을 비롯하여 총 5개의 교육과정을 지난 9월부터 개설하여 운영하였으며, 모든 교육은 대학의 첨단화된 실습 시설에서 실습 위주로 실시되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고영미 교육생(2019년도 제 1기 티테라피스트 양성과정)은 “어렵고 힘든 현실을 안고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좋은 교육의 장을 열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배운 것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라고 교육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영우 총장은 수료식에서 ‘후진학선도형사업의 평생직업 교육과정에 참여해주신 모든 교육생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교육이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한 취약계층 및 모든 성인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내년에도 부산지역교육거점센터의 열린 대학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전글 : 인얼스커피 산학협력협약체결 
 다음글 :2019년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