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소식

HOME > 대학소식
 
  아키라 마에하시 와세다대학교 교수 초청 “일본 유아체육 세미나” 개최
김태영 41
2018-10-02






아키라 마에하시 와세다대학교 교수 초청

“일본 유아체육 세미나” 개최

 

 

  유아체육무용전공에서는 학생들의 폭넓은 전공지식 습득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9월 12일 우리대학교 다촌문화관에서 “일본유아체육 현황과 유아체육 수업방법”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와세다대학교의 아키라 마에하시(Akira Maehashi)교수로 그는 현재 일본유아체육학회 회장이자 세계유아체육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오전 프로그램으로 일본유아체육의 실기 수업이 진행되었다. 내용은 부모와 함께하는 유아율동체조와 손유희 그리고 운동회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임활동 등이 그것이다.
  오후 프로그램은 현재 일본유아체육의 현황과 최근 개발되고 있는 어린이 놀이터 시스템 및 일본 유아들의 생활습관에 따른 운동의 중요성 그리고 교사들이 유아체육을 지도할 때의 유의점에 대하여 수준 높은 강연이 이어졌다. 이날 세미나는 우리대학의 유아체육무용 전공학생들에게 이론과 실기 측면에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일본 와세다대학교의 유아체육전공 대학원생들과 학부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한일 간의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앞으로 양국의 유아체육 발전을 위하여 와세다대학교와 부산여자대학교는 지속적인 교수 및 학생 교류를 이어가기로 협의하고 이번 세미나는 마무리 되었다.
   

  

 
 이전글 :2018 SCK사업 진로취업 교육활성화 대토론회 
 다음글 :2019 지역사회봉사 크린캠퍼스